영화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Tne Age of Adaline, 2015

더안 2023. 4. 14. 13:12
반응형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100년째 29살, 아델라인의 시간이 멈췄다. 우연한 사고 이후 영원히 늙지 않게 된 아델라인은 올해로 107세가 됐지만, 여전히 29세의 미모를 간직하고 있다. 자신의 정체를 수상하게 여기는 사람들을 피해 10년마다 신분과 거주지를 바꾸며 외롭게 살아가던 아델라인은 새해 전야 파티에서 만난 엘리스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자신의 삶을 저주라고 생각하는 아델라인은 그에게 자신의 비밀을 고백하려 하는데… 시간이 멈춘 아델라인의 사랑은 다시 시작 될 수 있을까?
평점
7.8 (2015.10.15 개봉)
감독
리 톨랜드 크리거
출연
블레이크 라이블리, 미힐 하위스만, 해리슨 포드, 엘렌 버스틴, 케시 베이커, 아만다 크류, 린다 보이드, 휴 로스, 리차드 하몬, 풀비오 케세르, 안잘리 자이, 가나가와 히로, 피터 J. 그레이, 제인 크레이븐, 크리스 윌리엄 마틴, 마크 가니메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Tne Age of Adaline, 2015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The Age of Adaline'은 2015년에 개봉한 판타지 멜로 영화입니다. 영화는 29세의 나이에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아델라인 보우먼(브레이크 라이블리)이라는 여성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아델라인은 1930년대에 차사고로 인해 죽음을 경험하지만, 그녀는 기적 같은 사건으로 살아나게 됩니다. 그런 일이 일어난 이후, 그녀는 늙지 않는 몸을 가지게 되는데 이 불가사의한 능력으로 인해 그녀는 신분을 바꿔가며 살게 됩니다. 

 

새로운 신분을 만들며 살아가지만, 그녀는 어느날 엘리스(미치엘 휘즈먼)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녀는 엘리스와 함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려 하지만 과거의 인연이 이어지며 쉽지 않은 상황으로 전개됩니다. 

 

이 영화는 시간과 나이의 관점에서 사랑의 가치와 그것이 어떻게 인간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영화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은 괜찮은 작품으로 기억됩니다. IMDb에서는 10점 만점에 7.2점, Rotten Tomatoes에서는 55%의 신선도 지수와 67%의 관객 지수를 받았으며, Metacritic에서는 51점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평점은 7.70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배우들의 연기, 스토리, 음악 등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블레이크 라이블리의 연기도 이 영화에서 인정받았습니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브레이크 라이블리의 미모가 돋보이는 영화이기에 그녀의 팬이라면 무조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영화의 메시지 

영화 'The Age of Adaline'은 시간이 가진 가치와 인생의 소중함, 사랑의 영원성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아델라인은 사고 이후로 가지게 된 29살의 모습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그녀는 연인들과 가족들의 곁을 떠나, 신분을 바꿔가며 살아가야 했습니다. 그녀는 사랑하는 남자에게 진실을 털어놓지 못하고 떠나는 과거도 생겨납니다. 그녀에게 삶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줌으로 이를 통해 사랑과 시간에 대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을 희생하더라도 사랑하는 사람 함께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생각하게 합니다. 

 

 

반응형

영화의 감상포인트

1. 개성있는 스토리 - 판타지적인 설정 이긴 하지만, 사고로 영원한 젊음을 얻는다는 독특한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영원한 젊음이 행복인지 불행인지 관객들은 이야기에 빠져들게 됩니다. 

 

2. 낭만적인 분위기 - 영화는 과거에서 현대로 오면서 주인공 아델라인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각 시대를 묘사하는 시각적인 요소들, 브레이크 라이블리의 의상 등 전체적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3. 가족과 사랑의 의미 - 시간을 초월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가족, 사랑, 인생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관객들은 진정한 사랑을 찾는 것과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해 줍니다.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이 좋았다면 추천하는 영화

 

1. 어바웃 타임(About Time) -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남자와 그의 연인 사이의 로맨스를 그린 영화입니다. '아델라인'과 마찬가지로 시간과 연약한 인간의 삶을 다룹니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

어바웃 타임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

kdradra.tistory.com

 

2. 시간 여행자의 아내(The Time Traveler's Wife) - 시간 여행의 운명을 가진 남자가 여자 주인공과 사랑을 이어가는 판타지 멜로 영화입니다. '아델라인'과 비슷하게 시간을 주제로 사랑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3. 미드나잇 인 파리(Midnight in Paris) - 오웬 윌슨이 주인공인 이 영화는 파리를 여행하며 과거의 문학 거장들과 만나는 판타지 로맨스 영화입니다. 

 

미드나잇 인 파리 Midight in Paris, 2011

미드나잇 인 파리 매일 밤 12시, 시간을 넘나드는 로맨스가 시작된다! 약혼자 '이네즈'(레이첼 맥아담스)를 두고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던 '길'(오웬 윌슨)은 종소리와 함께 홀연히 나타난

kdradra.tistory.com

 

4.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 늙은 모습으로 태어나 나이가 들수록 점점 젊어지는 남자 '벤자민 버튼'의 인생을 그린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입니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2009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시간을 거슬러, 그녀를 만나다. 1918년 제1차 세계 대전 말 뉴올리언즈. 80세의 외모를 가진 사내 아이가 태어난다. 그의 이름은 벤자민 버튼. 부모에게 버려져

kdrad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