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빅 피쉬 Big Fish, 2003

더안 2023. 4. 12. 02:54
반응형
 
빅 피쉬
“때로는 초라한 진실보다 환상적인 거짓이 더 나을 수도 있단다.더구나 그것이 사랑에 의한 것이라면!”운명을 보는 마녀, 집채만 한 거인, 시간이 멈춘 유령마을까지…믿을 수 없는 모험으로 가득한 에드워드 블룸의 이야기. 당신도 믿나요?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에 고향을 찾은 윌.죽음을 목전에 두고도 다 큰 아들에게 허풍 가득한 무용담을 늘어놓는 아버지.그의 레퍼토리는 언제나 기상천외한 모험과 단 하나의 로맨스로 이어진다.이제, 믿기 힘든 이야기 속에 가려진 아버지의 진짜 모습을 마주하는데…
평점
8.5 (2004.03.05 개봉)
감독
팀 버튼
출연
이완 맥그리거, 알버트 피니, 빌리 크루덥, 제시카 랭, 헬레나 본햄 카터, 알리슨 로만, 마리옹 꼬띠아르, 로버트 귈럼, 매튜 맥그로리, 데이비드 덴맨, 미시 파일, 루던 웨인라이트 3세, 에이다 타이, 아를렌 타이, 스티브 부세미, 대니 드비토, 딥 로이, 페리 월스턴, 헤일리 앤 넬슨, 그레이슨 스톤, R. 키이스 해리스, 칼라 드로에지, 잭 가드너, 존 로웰, 다렐 반터풀, 마일리 사이러스, 찰스 맥로혼, 빌리 레든, 프랭크 호이트 테일러, 돈 영, 조안 팬코우, 보니 존슨, 대니얼 월래스

빅 피쉬 Big Fish, 2003

 

빅피쉬

'빅 피쉬'는 어떤 영화인가

 

'빅 피쉬'는 2003년 개봉한 팀 버튼(Tim Burton) 감독이 연출한 영화로 대니얼 월리스(Daniel Wallace)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 Big Fish는 아버지 에드워드 블룸(알버트 피니)과 아들 월 블룸(빌리 크루덥)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에드워드 블룸은 이제 죽음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그의 아들이 윌에게 자신의 삶에서 겪은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그 이야기들은 대체로 믿을 수 없는 기상천외한 모험에 관한 이야기들 이었고, 윌은 사실인지 아니면 그저 가상의 이야기인지에 대해 의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니 윌은 아버지와 함께 살아온 시간을 돌이켜 보며 그의 이야기들이 사실인 것이 아니라도 그것들이 자신의 인생에서 큰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Big Fish는 이야기와 현실의 경계를 불분명하게 만들며, 가족, 우정, 사랑, 죽음 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꿈과 현실, 비극과 유쾌함 등의 상반된 요소를 재치있게 조합하여 전개되는 이야기가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Rotten Tomatoes에서는 신선도 75%와 관객 평점 89%의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IMDb에서는 8.0/10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평점은 9.02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영화제에서도 다수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특히 주인공의 청년 시절을 연기한 이완 맥그리거의 연기와 시각적인 연출에 대한 호평이 많습니다. 

 

그러나, 일부 비판적인 의견도 이씁니다. 일부 관객들은 영화가 지나치게 감성적이라는 점과 스토리의 임부 부분이 불필요하게 복잡하다는 점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영화의 메시지

이 영화는 인생의 여정에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고, 어떤 사람이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아들 윌과 아버지 에드워드의 관걔를 중심으로, 독특한 아버지의 이야기는 윌을 놀라게 합니다. 이를 통해 영화는 사람의 다양성과 놀라움을 강조하며, 가족과의 연결, 우리가 어떤 인생을 살아가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듭니다. 

 

 

영화의 감상 포인트

판타지적인 이야기와 희극적인 요소는 영화를 보는 동안 웃음과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게 만듭니다. 또한 감독 '팀 버튼'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아름다운 이미지는 영화를 보는 중요한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팀 버튼의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반드시 봐야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영화 전체적으로 인생에 대한 다양한 고찰을 담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가족과 사랑, 죽음과 세월의 흐름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 보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영화 '향수'의 원작 소설

 

1.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꺼꾸로 간다(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 브래드 피트 주연의 판타지 멜로 드라마로 꺼꾸로 시간이 흐르는 남성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2009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시간을 거슬러, 그녀를 만나다. 1918년 제1차 세계 대전 말 뉴올리언즈. 80세의 외모를 가진 사내 아이가 태어난다. 그의 이름은 벤자민 버튼. 부모에게 버려져

kdradra.tistory.com

 

2. 아멜리에(Amellie) - 파리를 배경으로 로맨틱 판타지를 다룹니다. 영화는 사랑과 인간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립니다. 

 

3. 라이프 오브 파이(Life of Pi) - 인동에서 동물원을 하던 '파이'가 혼자 살아 남아 모험을 하게 되는 판타지 영화입니다. 

 

4. 빅(Big) -  어린 소년이 성인으로 갑자기 성인이되지만, 어린 아이의 순수함을 잃지 않으며 새로운 경험을 하게되는 모습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토피아 Zootopia, 2016  (9) 2023.04.13
더 웨일 The Whale, 2023  (14) 2023.04.12
가위손 Edward Scissorhands, 1990  (4) 2023.04.11
미드나잇 인 파리 Midight in Paris, 2011  (9) 2023.04.09
비포 선라이즈 Before Sunrise, 1995  (8) 2023.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