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웨일 The Whale, 2023

더안 2023. 4. 12. 20:38
반응형
 
더 웨일
“네가 얼마나 놀라운 사람인지 알려주고 싶었어” 272kg의 거구로 세상을 거부한 채 살아가는 대학 강사 ‘찰리’는 남은 시간이 얼마 없음을 느끼고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10대 딸 ‘엘리’를 집으로 초대한다. 그리고, 매일 자신을 찾아와 에세이 한 편을 완성하면 전 재산을 주겠다고 제안한다.
평점
8.3 (2023.03.01 개봉)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
출연
브렌든 프레이저, 세이디 싱크, 홍 차우, 타이 심킨스, 사만다 모튼, 헉 밀너, 사티야 스리드하란, 라이언 하인크

더 웨일 The Whale, 2023

 

더 웨일

 

'더 웨일'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The Whale'은 사무엘 D. 헌터의 동명의 연극으로 만들어진 '대런 에로노프스키' 감독의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인공 찰리(브렌든 프레이저)는 체중이 272킬로나 되는 거대한 몸집을 가진 남성입니다. 찰리는 자신이 고래와 같다고 느껴지고, 이것이 자신의 삶에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8년 전  부인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지면서 딸과 부인을 떠났습니다. 그러다 자신이 죽을 것이라는 알게 된 찰리는 자신의 딸 엘리와 화해를 하고 싶은 마음에 그녀와 마주하게 됩니다. 
 
영화는 인간의 내면과 심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어떻게 자신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합니다. 찰리가 가졌던 문제들은 누구나 겼을 수 있는 문제이기도 했지만, 영화를 통해 우리는 그 문제를 극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찰리와 그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우정과 사랑, 상호 의존 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반응형

 

영화에 대한 평가

많은 평론가들과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Rotten Tomatoes 신선도 64%와 관객 평점 91%, IMDb 7.7/10점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평점은 8.28점으로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연을 맡았던 '브렌든 프레이저'의 개인사의 아픔을 이겨내고 이 영화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부분에서 많은 사람들이 감동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연극과 비교하며 비판을 하기도 했으며, 비만을 소재로 사용했을 뿐 배려가 부족했다는 평을 하기도 했습니다. 
 
 

영화의 메시지

이 영화는 당신이 바랬던 모습과 지금의 당신 모습과 같을 수는 없다고 설명합니다. 찰리가 죽기 전에 딸과 화해하고 싶어 했지만, 엘리의 힘든 상황을 알고 그녀를 도우려고 합니다. 엘리의 엄마도 엘리를 포기했지만, 찰리만큼은 딸을 믿어주고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찰리의 건강은 계속 악화되고 찰리는 자기 연민과 자기 파괴를 보여주며 스스로 놓아주기를 선택합니다. 
 
이 영화는 용서, 구원 그리고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가 기대하는 삶을 살지 않고 있으며,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기대한 모습과 다른 삶을 살 때 우리의 태도에 대해생각해 보게 만듭니다. 우리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하지만, 결국 구원은 스스로 하는 것이라는 걸 알려주기도 합니다. 또한, 영화는 우리에게 스스로 자신을 드러내라는 메시지를 던지기도 합니다. 

 

반응형

 

영화의 감상포인트 

 

1. 감동적인 스토리 : 우리가 가진 인간적인 감정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 찰리는 자신의 삶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데 그가 읽는 모비딕 에세이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나 그가 우리 모두에게 전하고 싶어 하는  메시지는 희망과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2. 배우들의 연기력 : 브렌든 프레이저는 이 영화로 인생 연기를 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았고, 그의 개인사와 영화가 연결되며 매우 사실적인 연기, 깊이 있는 연기를 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3. 다양한 인간 관계 : 영화에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가족, 친구, 연인 등의 다양한 형태로 다가오는 인간관계들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더 웨일'이 좋았다면 추천하는 영화

 
1. 나의 왼발(My Left Foot) -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중증 장애를 가진 작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2. 잠수종과 나비(The Diving Bell and the Butterfly) - 이 영화는 주인공이 갑자기 온 뇌졸중으로부터 회복하는 과정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3. 스틸 앨리스(Still Alice) - 여성이 알츠하이머 병을 진단 받은 후 그녀와 가족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려낸 작품입니다. 
 
4. 사랑에 대한 모든 것(The Theory of Everything) - 유명한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의 삶과 그의 장애와 전성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5. 뷰티풀 마인드(A Beautiful Mind) - 실제로 존재하는 수학자인 존 나쉬의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조현병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연 배우 '브렌든 프레이저'

더 웨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브렌든 프레이저'의 개인사를 찾아보신다면, 그의 연기가 얼마나 진실됐는지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2000년 초반 '미이라' 시리즈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던 배우로서,  젊은 시절 그의 모습을 기억한다면 '더 웨일'의 모습을 보고 놀란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혼, 자폐증 아들, 위자료, 어머니의 죽음, 밈 등 그를 끝없이 바닥으로 끌어내렸던 사건들에서 이제 수면 위로 올라온 듯한 느낌입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그의 수상 소감을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러니 '브렌든 프레이저'의 연기를 영화 속에서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