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가위손 Edward Scissorhands, 1990

더안 2023. 4. 11. 16:18
반응형
 
가위손
다가설수록 아픈, 그래서 더 애틋한 ‘가위손’ 화장품 외판원 펙(다이안 웨스트)은 마을 언덕 외딴 성에서 상처투성이 창백한 얼굴과 날카로운 가위손 때문에 외롭게 살고 있는 에드워드(조니 뎁)를 만나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다. 평범한 일상에 무료해하던 마을 사람들에게 큰 관심거리가 된 에드워드, 펙의 딸 킴(위노라 라이더)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의 남자친구 질투와 이웃들의 편견으로 도둑으로 몰리며 더 큰 오해에 빠지게 되는데... 5월, 에드워드가 당신을 초대합니다
평점
9.2 (1991.06.29 개봉)
감독
팀 버튼
출연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다이앤 위스트, 안소니 마이클 홀, 케시 베이커, 로버트 올리버리, 콘체타 페렐, 캐롤라인 아론, 딕 안토니 윌리엄스, 오-랜 존스, 빈센트 프라이스, 알란 아르킨, 수잔 블로머트, 린다 페리, 존 데이비슨, 비프 예거, 브라이언 라킨, 존 맥마흔, 스튜어트 랭카스터, 지나 갤러거, 애론 러스티그, 앨런 퍼지, 스티븐 브릴, 피터 팔머

가위손 Edward Scissorhands, 1990

 

가위손

'가위손'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가위손'은 1990년에 개봉한 판티지 로맨스 영화로, 팀 버튼(Tim Burton)이 감독하고, 조니 뎁과 위노나 라이더가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이 영화는 어느 날 비밀스러운 성에 살고 있던 날카로운 손을 가지고 있던 에드워드(조니 뎁)이 마을로 내려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에드워드는 과학자였던 아버지가 만든 가위로 된 손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도 자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외모 떄문에 일생생활이 힘든 경험을 하게 됩니다. 어느 날 이웃 주민들과 생활하며, 처음으로 인간들과 교류하게 되고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됩니다. 그러나 그 이후 그의 삶은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전개되며, 결국 그는 자신의 처지와 마주하게 됩니다. 영화는 사랑, 차별, 인간의 본성 등을 그리고 있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영화 '가위손'은 1990년 당시 큰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특히 '팀 버튼' 영화 중 가장 인기 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여러가지 장면과 전반적인 영화의 영상이 사랑 받았으며, 이 영화를 통해 조니 뎁의 연기력이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Rotten Tomatoes에서는 신선도 89%, 관객 평점 91%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Metacritic에서는 74/100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IMDb에서는 7.9/10의 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했으며, 1991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메이크업상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

영화의 메시지

'가위손'은 사람들의 차이와 이해, 편견 그리고 사랑의 힘에 대한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이 영화에서 에드워드는 마을 사람들과 차별을 받으며 생활하고, 그를 이해해주는 사람들은 소수입니다. 그러나 인간들의 차별에도 불구하고 에드워드와 사람들 사이에 마음속에 감정이라는 연결고리를 만들어 갑니다. 결국, 이러한 연출을 통해 우리가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고 각자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마음속에 공유하는 감정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영화의 감상포인트 

1. 풍부한 상상력의 세계 : 이 작품은 단순한 판타지가 아닌 풍부한 상상력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그들의 이야기, 특히 에드워드의 유니크한 모습과 그가 겪는 어려움들은 사람들의 호기심과 감동을 만들어 냅니다. 

 

2. 섬세한 감정 표현 :  조니 뎁이 연기한 에드워드는 언어를 사용하지 못하고, 가죽과 금속으로 이루어진 가위손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표정과 몸짓, 손끝의 움직임 등으로 많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에드워드의 감정 표현을 보는 것은 그에게 감정을 이입하게 만듭니다. 

 

3. 인간 본성에 대한 생각 : 사회의 이상과 현실의 간극, 그리고 인간 본성에 대한 생각을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에드워드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이상과 현실의 간극, 그리고 우리의 인간 본성에 대해 생가갷 볼 수 있습니다. 

 

4. 톡특한 비주얼 디자인 : 에드워드의 가위손을 비롯하여 그의 의상들과 다양한 소품들, 그리고 아름다운 동화같은 색감의 마을, 배경 등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줍니다. 

 

 

'가위손'이 재밌었다면 추천하는 영화

 

1. 빅 피쉬(Big Fish) - '팀 버튼' 감독의 작품으로 판타지와 현실이 얽힌 동화같은 이야기를 그립니다. 

 

빅 피쉬 Big Fish, 2003

빅 피쉬 “때로는 초라한 진실보다 환상적인 거짓이 더 나을 수도 있단다.더구나 그것이 사랑에 의한 것이라면!”운명을 보는 마녀, 집채만 한 거인, 시간이 멈춘 유령마을까지…믿을 수 없는

kdradra.tistory.com

 

2.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의 악몽(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  판타지 세계와 현실이 교차하는 이야기를 음악과 함께 그린 작품입니다. 

 

3. 코렐리인: 비밀의 문(Coraline) - 어둠과 빛이 공존하는 세계를 그린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웨일 The Whale, 2023  (14) 2023.04.12
빅 피쉬 Big Fish, 2003  (13) 2023.04.12
미드나잇 인 파리 Midight in Paris, 2011  (9) 2023.04.09
비포 선라이즈 Before Sunrise, 1995  (8) 2023.04.09
셔터 아일랜드 Shutter Lsland, 2010  (1) 2023.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