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셔터 아일랜드 Shutter Lsland, 2010

더안 2023. 4. 8. 13:04
반응형
 
셔터 아일랜드
아무도 빠져 나갈 수 없는 고립된 섬, ‘셔터아일랜드’에서 누군가 사라졌다! 보스턴 셔터아일랜드의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연방보안관 테디 다니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수사를 위해 동료 척(마크 러팔로)과 함께 셔터아일랜드로 향한다. 셔터아일랜드에 위치한 이 병원은 중범죄를 저지른 정신병자를 격리하는 병동으로 탈출 자체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자식 셋을 죽인 혐의를 받고 있는 여인이 이상한 쪽지만을 남긴 채 감쪽같이 사라지고, 테디는 수사를 위해 의사, 간호사, 병원관계자 등을 심문하지만 모두 입이라도 맞춘 듯 꾸며낸 듯한 말들만 하고, 수사는 전혀 진척되지 않는다. 설상가상 폭풍이 불어 닥쳐 테디와 척은 섬에 고립되게 되고, 그들에게 점점 괴이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날 밤, 셔터아일랜드에서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가!
평점
7.8 (2010.03.18 개봉)
감독
마틴 스콜세지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크 러팔로, 벤 킹슬리, 미셀 윌리엄스, 에밀리 모티머, 패트리샤 클락슨, 재키 얼 헤일리, 테드 레빈, 존 캐롤 린치, 엘리어스 코티스, 로빈 바틀렛, 크리스토퍼 덴햄, 넬리 쉬우토, 조셉 시코라, 커티스 쿡, 레이몬드 안소니 토마스, 조셉 맥켄나, 루비 제린스, 톰 켐프, 베이츠 와일더, 라스 게하드, 매튜 코울스, 질 라슨, 지아드 아클, 데니스 린치, 막스 폰 시도우, 존 포렐, 에이든 미첼, 드류 비즐리, 조셉 P. 라이디, 브리 엘로드, 켄 치즈먼, 제프리 코라치니

셔터 아일랜드 Shutter Lsland, 2010 

 

셔터 아일랜드

'셔터 아일랜드'는 어떤 영화인가

 

'셔터 아일랜드'는 2010년에 개봉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입니다. 마틴 스콜세지(Martin Scorese) 감독이 제작했으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크 러팔로, 벤 킹슬리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영화는 1954년, 미국 보스턴 셔터 아일랜드 정신병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주인공 테디 다이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이 병원에 파트너와 함께 사건을 조사를 위해 파견되는데, 그곳에서 수많은 비밀과 음모, 실제와 환상이 얽혀 있는 복잡한 사건에 직면하게 됩니다. 

 

영화는 강렬한 분위기와 예측 불가능한 전개로 몰입도가 높은 영화입니다. 또한 테디 다니엘스의 정산적 상태와 사건의 진실에 대한 의문을 자극하며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Rotten Tomtoes에서는 신선도 68%와 관객 평가 77%의 평점을 받았으며, IMDb에서는 8.2/10점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평점은 8.43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연출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스토리 전개가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부 관객들은 스토리의 엔딩이 혼란스럽고, 영화의 분위기가 어둡고 무거워서 불편하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습니다. 

 

 

영화의 메시지

미스터리와 스릴러가 결합된 영화로 현실과 상상, 그리고 인간의 정신적 문제와 관계를 그리고 있습니다. 주인공 테디 다이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중범죄를 저지를 정신병동인 셔터 아일랜드에 파견오면서, 사라진 연인을 찾기 위해 수용소 내부를 조사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는 점점 현실과 상상의 경계가 흐려지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이를 통해 관객들은 테디의 정신 상태와 그의 과거에 대한 비밀등에 대한 의문을 풀어나가게 됩니다. 

 

영화는 인간의 본성과 인간 사이의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남깁니다. 정신병동에서 테디와 척은 다양한 인물들과 마주치게 되는데 그들은 각각의 인간성과 본성이 서로 다름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영화는 인간의 다양성과 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사회 전반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영화의 감상포인트

1. 첨차 밝혀지는 의문들과 추리는 매우 흥미롭게 합니다. 주인공 테디가 살인 사건을 조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전개로 흘러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관람하셔도 좋습니다. 

 

2. 영화는 정신의학에 대한 부분이 많은 스릴러입니다. 테디는 자신의 정신적인 상태와 혼란스러운 기억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러한 정신적 부분은 관객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며 심리적인 공포와 긴장감을 유발합니다. 

 

3. 영화는 수용소와 관련된 의문을 해결하면서 미국 정부의 비인간적인 실험 등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사회 비판적인 요소는 관객들에게 생각해 볼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4.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마크 러팔로 등 유명 배우의 연기를 주목해서 보셔도 좋습니다. 특히 후반부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는 감동적입니다. 

 

 

'셔터 아일랜드'가 좋았다면 추천하는 영화

 

1. 인셉션(Inception) -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로 꿈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출연합니다. 

 

인셉션 Inception, 2010

인셉션 타인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치는 특수 보안요원 코브. 그를 이용해 라이벌 기업의 정보를 빼내고자 하는 사이토는 코브에게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는 ‘인셉션’ 작전을

kdradra.tistory.com

 

2. 메커니스트(The Machinist) -  크리스찬 베일이 주연을 맡은 스릴러 영화로, 캐릭터의 정신 상태와 현실이 혼동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3. 프레스티지(The Prestige) -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으로, 두 마술사의 경쟁과 불가사의한 마술을 통해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4. 나를 찾아줘(Gone Girl) - 아내의 실종 사건을 중심으로 남편의 추적과 증거 수집, 언론 등 전체적으로 긴장감이 유지되면서 예상치 못한 사건들을 만들어냅니다. 

 

나를 찾아줘 Gone Girl, 2014

나를 찾아줘 우리부부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커플’이었다. 그날, 아내가 사라지기 전까지…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살아가는 완벽한 커플 닉&에이미. 결혼 5주년 기념일 아침, 에이미

kdradra.tistory.com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나잇 인 파리 Midight in Paris, 2011  (9) 2023.04.09
비포 선라이즈 Before Sunrise, 1995  (8) 2023.04.09
헤어스프레이 Hairspray, 2007  (5) 2023.04.08
맘마 미아! Mamma Mia!, 2008  (1) 2023.04.07
라라랜드 La La Land, 2016  (9)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