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2009

더안 2023. 4. 13. 19:54
반응형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시간을 거슬러, 그녀를 만나다. 1918년 제1차 세계 대전 말 뉴올리언즈. 80세의 외모를 가진 사내 아이가 태어난다. 그의 이름은 벤자민 버튼. 부모에게 버려져 양로원에서 노인들과 함께 지내던 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젊어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 12살이 되어 60대의 외모를 가지게 된 그는 어느 날 6살 소녀 데이지를 만난 후 그녀의 푸른 눈동자를 잊지 못하게 된다. 청년이 되어 세상으로 나간 벤자민은 숙녀가 된 데이지와 만나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다 비로소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벤자민은 날마다 젊어지고 데이지는 점점 늙어가는데…
평점
8.7 (2009.02.12 개봉)
감독
데이빗 핀처
출연
브래드 피트, 케이트 블란쳇, 줄리아 오몬드, 폰느 A. 챔버스, 엘리어스 코티스, 도나 두플랜티어, 제이콥 톨라노, 얼 매드독스, 에드 메츠거, 제이슨 플레밍, 대니 빈슨, 데이비드 젠슨, 조안나 세일러, 타라지 P. 헨슨, 마허샬라 알리, 피오나 헤일, 패트릭 토머스 오브라이언, 마리온 진저, 피터 도날드 바달라멘티 2세, 데니 넬슨, 폴라 그레이, 랜스 E. 니콜스, 람파이 모하디, 트로이 베쳇, 필리스 소머빌, 엘르 패닝, 테드 맨슨, 클레이 컬렌, 에디스 아이비, 로버트 타워스, 자레드 해리스, 소냐 레슬리 쉬퍼드, 야스민 아브리엘, 메디슨 비티, 탐 에버렛, 돈 크리치, 크리스토퍼 맥스웰, 조슈아 데스로체스, 리치몬드 아퀘트, 조시 스튜어트, 일리아 볼로크, 틸다 스윈튼, 데이빗 로스 패터슨, 타렌 커닝햄, 마이튼 러닝 울프, 스티븐 먼로 테일러, 데빈 A. 테일러, 애드리언 아마스, 윌버 피츠제럴드, 애슐리 놀란, 루이스 허텀, 카타 휼즈, 러스 블랙웰, 조엘 비소네트, 데닌 타일러, 스펜서 다니엘스, 챈들러 캔터베리, 찰스 헨리 와이슨, 제시카 크로퍼, 캐서린 크로켓, 샤일로 누벨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2009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판타지 드라마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벤자민 버튼(브레드 피트)은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늙어가는 대시나 나이가 어려지는 특이한 증상을 갖고 태어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인생의 일대기를 살아가면서 사랑과 성장, 그리고 인간관계를 다루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벤자민 버튼은 늙은 모습으로 태어나 하루하루 지남에 따라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젋어지는 것은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가 살아가면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사랑과 죽음, 노년의 쓸쓸함을 경험하며 인생의 의미를 깨닫게 됩니다. 

 

이 영화는 벤자민 버튼의 삶을 중심으로 인간의 삶과 인간관계, 인생의 소중함 등을 다루고 있으며, 타임슬림적인 요소와 함께 판타지적인 요소도 더해져 영화적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작품입니다. IMDb에서는 7.8/10의 평점을 받았고, Rotten Tomatoes에서는 신선도 71%와 관객 평점 80%를 받았습니다. 네이버 평점은 9.52점으로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전체적으로 CG효과와 연기에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브레드 피트가 연기한 벤자민 버튼의 연기를 좋아했으며, CG효과도 매우 인상적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그러나 영화가 전체적으로 슬픈 분위기와 시간의 흐름이 느리다는 점에 대한 비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영화는 인생의 순환과 삶의 의미에 대해 다루며 인상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반응형

 

 

영화의 메시지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는 인생은 일종의 순환이라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이 영화에서 벤자민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젊어지지만 영혼은 계속 성정하고 변화합니다. 이러한 개념은 우리가 삶을 더 많이 경험하고 성숙하게 될수록 자신을 더욱 잘 이해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우리는 가끔씩 과거를 돌아보고, 지금과 미래를 살펴보며 삶의 의미와 방향성을 찾게 됩니다. 

 

 

영화의 감상포인트

1. 시간과 인생의 가치 : 영화는 인간의 삶이 시간에 의해 흐르는 것을 보여줍니다. 벤자민 버튼은 태어날 때는 노인이었지만, 나이가 어릴 때부터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점차 젊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시간과 인생의 가치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2. 사랑과 인연 : 벤자민이 사랑하는 여성과의 인연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그와 함꼐 우리는 우리의 삶에서 어떤 살마들과 만나고 이별하면서도 인연이 지속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3. 인간의 삶과 죽음 : 영화는 인간의 삶과 죽음의 이면을 보여줍니다. 벤자민 버튼은 태어났을 때는 삶의 끝에 가까운 외형을 가지고 있었지만, 인생의 끝을 향해 갈 때는 아기의 모습하고 있습니다. 그 모습은 우리의 삶과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4. 배우들의 연기 : 브레드 피트와 케이트 블란쳇은 주인공으로 두 배우의 훌륭한 연기를 보는 것은 영화의 감동적인 분위기를 더욱 강조합니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가 좋았다면 추천하는 영화

 

1.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 - 주인공이 미국의 역사적인 사건에 참여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그리며,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시간의 흐름과 함께 주인공의 인생과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장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에서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와 비슷한 면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The Age of Adaline) - 주인공 아델라인에게 일어난 사고 이후 더 이상 나이가 들지 않고 영원 29세로 살아가는 모습을 그리며, 그녀의 인생과 로맨스를 그린 판타지 멜로드라마입니다.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Tne Age of Adaline, 2015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100년째 29살, 아델라인의 시간이 멈췄다. 우연한 사고 이후 영원히 늙지 않게 된 아델라인은 올해로 107세가 됐지만, 여전히 29세의 미모를 간직하고 있다. 자신의 정체를

kdradra.tistory.com

 

3. 엘 시크레토: 비밀의 눈동자(The Secret in Their Eyes) - 아르헨티나의 범죄 추적 영화입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인물들의 이야기와 추적과 복수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4. 캐롤(Carol) - 195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한 연애 이야기를 그린 멜로 영화입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주인공들의 사랑과 갈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 비포 유 Me Before You, 2016  (2) 2023.04.14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Tne Age of Adaline, 2015  (7) 2023.04.14
주토피아 Zootopia, 2016  (9) 2023.04.13
더 웨일 The Whale, 2023  (14) 2023.04.12
빅 피쉬 Big Fish, 2003  (13) 2023.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