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The Shape of Water, 2018

더안 2023. 3. 30. 02:14
반응형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모든 것을 초월한 단 하나의 사랑 “그를 사랑하는 나도 괴물인가요?” 우주 개발 경쟁이 한창인 1960년대, 미 항공우주 연구센터의 비밀 실험실에서 일하는 언어장애를 지닌 청소부 엘라이자(샐리 호킨스)의 곁에는 수다스럽지만 믿음직한 동료 젤다(옥타비아 스펜서)와 서로를 보살펴주는 가난한 이웃집 화가 자일스(리차드 젠킨스)가 있다. 어느 날 실험실에 온몸이 비늘로 덮인 괴생명체가 수조에 갇힌 채 들어오고, 엘라이자는 신비로운 그에게 이끌려 조금씩 다가가게 된다. 음악을 함께 들으며 서로 교감하는 모습을 목격한 호프스테틀러 박사(마이클 스털버그)는 그 생명체에게 지능 및 공감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실험실의 보안책임자인 스트릭랜드(마이클 섀넌)는 그를 해부하여 우주 개발에 이용하려 한다. 이에 엘라이자는 그를 탈출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평점
7.8 (2018.02.22 개봉)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
출연
샐리 호킨스, 마이클 섀넌, 리차드 젠킨스, 더그 존스, 마이클 스털버그, 옥타비아 스펜서, 데이빗 휴렛, 닉 서시, 스튜어트 아노트, 나이젤 베넷, 로렌 리 스미스, 마틴 로치, 알레그라 풀턴, 존 케이플로스, 웬디 라이온, 매디슨 퍼거슨, 제이든 그레이그, 브랜든 맥나이트, 모건 켈리, 드루 비어거버, 코디 레이 톰슨, 디에고 푸엔테스, 카렌 글레이브, 대니 와, 단 레트, 아만다 스미스

 

셰이프 오브 워터

 

'셰이프 오브 워터'는 어떤 영화인가

 

 

'The Shape of Water'는 2017년 개봉한 미국 판타지 영화입니다. 감독은 '기예르모 델 토로'가 맡았으며 괴생명체와 인간과의 로맨스를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의 배경은 1960년대 미국과 소련의 대립 시기로, 정부는 괴생명체를 연구하기 위해 시설을 운영합니다. 이곳에서 청소부로 근무하는 엘라이자(샐리 호킨스)와 젤다(옥타비아 스펜서)는 이 괴생명체와 접촉하게 됩니다. 엘라이자는 괴생명체와 친해지며, 서로의 언어를 배우게 되고 로맨스가 시작됩니다. 그러나 이들의 로맨스는 정부와 맞서는 상황을 맞이하게 됩는다. 

 

이 영화는 2017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3개 부분에 노미네이트되며 4개 부분에서 수상하며, 많은 관객에게 호평을 받으며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The Shape of Water'는 대체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Rotten Tomotes 신선도 92%, 관객 평가 72%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IMDb에서는 7.3의 평점, 네이버에서는 8.6점의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뛰어난 연출과 색감, 그리고 다양한 요소들이 감각적으로 어우러지며 만들어진 독특한 분위기의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엘라이자와 괴물 사이의 로맨스와 인간의 악에 대한 비판적인 시선도 관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일부 관객들은 영화의 일부 장면이 충격적이거나 불편하다는 평가를 내기로 하며, 내용의 전개가 다소 예측 가능하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The Shape of Water'는 대체로 매우 인상적인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고, 영화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영화의 메시지

'The Shape of Water'는 다양한 메시지와 테마를 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사랑과 이해의 힘이 인간을 연결시키는 능력이라는 것입니다. 

 

영화는 인종 차별, 장애인 차별, 성 차별, 권력과 부당한 대우 등 인간의 악한 부분에 대한 비판적인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엘라이자와 괴물 사이의 로맨스는 사랑이 인종, 종교, 국가 등의 곙계를 넘어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엘라이자는 몸이 불편하지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괴물을 구할 수 있는 등,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극복하는 메시지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는 괴물을 연구하고 학습시키는 과정에서 인간의 이기심과 권력욕에 대한 비판적인 메시지도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감상포인트

영화는 동화적인 요소가 있는 작품이니다. 물고기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의 로맨스를 그리며 예술성과 시각적인 디자인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기예르모 델 토로' 다운 분위기와 음악, 설정등도 영화의 매력을 더욱 살려주는 작품입니다. 

 

 

'셰이프 오브 워터'가 좋았다면 추천하는 영화

 

1. 판의 미로-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Pan's Labyrinth) - '셰이프 오브 워터'와 같은 메시지적인 테마와 동화같은 판타지 요소가 있는 영화로 같은 '기예르모 델 토로'의 작품입니다. 

 

2. 아멜리에(Amélie) - 톡특한 시각적 표현 방식을 가진 프랑스 영화로 미장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3. 가위손(Edward Scissorhands) - 비슷한 분위기와 판타적인 요소와 동화같은 분위기, 감동적인 로맨스가 함께 있는 작품입니다. 

 

가위손 Edward Scissorhands, 1990

가위손 다가설수록 아픈, 그래서 더 애틋한 ‘가위손’ 화장품 외판원 펙(다이안 웨스트)은 마을 언덕 외딴 성에서 상처투성이 창백한 얼굴과 날카로운 가위손 때문에 외롭게 살고 있는 에드워

kdradra.tistory.com

 

4.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The Grand Budapest Hoter) - 톡특하고 특별한 시각적인 요소와 풍부한 판타지 세계가 있는 영화로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입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터널 애니멀스 Nocturnal Animals, 2017  (4) 2023.03.30
블랙스완 Black Swan, 2010  (7) 2023.03.30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Silver Linings Play book, 2012  (2) 2023.03.29
클로저 Closer, 2005  (2) 2023.03.29
가타카 Gattaca, 1998  (3) 2023.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