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녹터널 애니멀스 Nocturnal Animals, 2017

더안 2023. 3. 30. 20:49
반응형

 

 
녹터널 애니멀스
NOCTURNAL ANIMALS “그는 날 야행성 동물이라 불렀죠” 모든 것을 가졌지만 결코 행복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수잔’. 어느 날, 소설가를 꿈꾸던 헤어진 연인 ‘에드워드’로부터 ‘녹터널 애니멀스’라는 제목의 소설을 받는다 그의 이야기 속 슬프고 폭력적인 사연의 주인공이 되어 있는 ‘수잔’은 잊었던 과거의 기억으로 혼란과 충격에 빠지게 되는데... 영원할 것 같았던 이 사랑을 끝낸 건 누구였을까?
평점
7.5 (2017.01.11 개봉)
감독
톰 포드
출연
에이미 아담스, 제이크 질렌할, 마이클 섀넌, 아론 테일러-존슨, 아일라 피셔, 아미 해머, 칼 글러스먼, 로버트 아라마요, 로라 리니,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마이클 쉰, 바비 살보르 메누에즈

 

녹터널 애니멀스

 

'녹터널 애니멀스'는 어떤 영화인가

영화 'Nocturnal Animals'는 2016년에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로 디자이너로 유명한 '톰 포드(Tom Ford)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영화는 1993년 발간된 '토니와 수잔'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성공한 갤러리 주인인 수잔(에이미 아담스)이 전 남편인 에드워드(제이크 질렌할)가 쓴 소설을 읽으면서 그 소설의 내용이 수잔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에드워드의 소설은 폭력과 복수의 이야기로 수잔은 그 소설을 읽으면서자신과 에드워드 사이에 있었던 과거의 충돌과 상처, 그리고 그에 대한 후회와 반성을 하게 됩니다. 

 

영화는 감성적이면서도 긴장감 있는 분위기와 음악, 촬영 기법 등으로 시작적인 매력도가 높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영상과 예술적 요소가 많은 톰 포트 감독의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 

'Nocturnal Animals'는 대체로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영화의 감각적인 연출과 배우의 연기, 스토리, 미장센 등이 관객에게 극찬을 받았습니다. 

Rotten Tomatoes에서도 신선도 74%, 관객 평가 73%의 긍정적인 리뷰를 받으며, 세련되고 매혹적인 연출과 캐스팅, 집중력있는 스토리텔링이 조화를 이룬 현대의 걸작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IMDb에서 7.5의 평점을 받았으며, 네이버 평점 8.34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감독과 배우의 연기, 미장센을 칭찬하는 평이 많스빈다. 

 

하지만, 영화가 다소 어둡고 잔인한 내용을 담고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영화의 복잡한 구조와 내용이 해석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어서 이해하기 어렵다는 평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요소들이 오히려 영화의 매력을 더욱 살리는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아직 안 보신 분이 있다면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메시지

평범한 삶에서 벗어나 자신의 내면을 직시하게 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영화는 폭력적인 면과 스럴러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이는 인물들의 내면적 갈등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 영화는 대표적으로 인물들의 내면의 고독과 외로움, 그리고 가족과 사랑의 중요성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 내의 소설 'Nocturnal Animals'는 인간 본성의 어둠과 혐오, 복수와 욕망의 복합적인 구성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영화는 현대 사회의 문제와 도전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감상포인트 

 

1. 뛰어난 연출과 배우의 연기 : 톰 포드 감독의 뛰어난 연출과 에이미 아담스, 제이크 질렌할의 멋진 연기력이 인상적인 영화입니다. 전반적인 분위기와 감성을 담당하는 시네마토그래피와 음악도 높은 평가를 받는 작품임으로 관람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다층적인 스토리 : 영화는 소설의 내용과 수잔의 현재와 과거의 이야기가 병행하며 진행됩니다. 이러한 다층적인 스토리는 관객들에게 감정적인 충격을 주면서도, 이야기의 전반적인 의미와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3. 풍부한 상징성 : 세부적인 요소들이 전체적인 이야기와 연결되며, 관객들이 이것을 발견하고 해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이 영화는 인간의 복잡한 감정과 심리적 상태를 보여줍니다. 인간의 본성과 욕망, 불안과 고통, 상처와 회복 등이 그려지는데, 이들은 관객들에게 공감과 이입을 자아내게 합니다. 

 

 

'녹터널 애니멀스'가 좋았다면 추천하는 영화

 

1. 싱글맨(A Single Man) - 같은 '톰포드' 감독의 영화로 '콜린 퍼스'의 연기가 돋보이며 미장센이 좋은 영화로 유명합니다. 애인을 잃은 남자의 상실감과 외로움 속에서 제자 케니가 다가오며 삶의 이유를 상실했던 남자의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싱글맨 A Single Man, 2009

싱글맨 1962년, 대학교수 조지(콜린 퍼스)는 오랜 된 애인 짐(매튜 구드)의 죽음에 힘들어한다. 하루 아침에 자신의 모든 것을 잃은 그는 외로움과 상실감에 젖어, 죽음보다 더한 일상을 시작한다.

kdradra.tistory.com

 

 

2. 셰이프 오브 워터(The Shape of Water) -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영화로 '녹터널 애니멀스'처럼 감성적이면서도 비극적인 이야기가 그려지며, 사랑, 인종차별, 사회 비판 등의 테마가 담겨 있습니다.

 

셰이프 오브 워터 The Shape of Water, 2018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모든 것을 초월한 단 하나의 사랑 “그를 사랑하는 나도 괴물인가요?” 우주 개발 경쟁이 한창인 1960년대, 미 항공우주 연구센터의 비밀 실험실에서 일하는 언어

kdradra.tistory.com

 

 

3. 실버라이닝 플레이북(Silver Linings Playbook) - 로버트 드 니로와 제니퍼 로렌스 등이 출연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녹터널 애니멀스'의 감성과 인간성을 비슷하게 정신적 문제를 감각적으로 그리고 이를 극복하려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Silver Linings Play book, 2012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눈치 없는 이. 남. 자. 정말 답이 없다?! 연애세포 완전 파괴, 복구확률 -200% 아내의 외도를 목격하고 한 순간 감정이 폭발해 아내, 직장, 집은 물론, 정신까지 잃게 된 이 남

kdradra.tistory.com

 

 

4. 나를 찾아줘(Gone Girl) - 모두가 부러워하던 커플이 5주년 기념일에 부인 에이미가 사라지며, 남편 닉이 살인자로 의심되고 진실을 찾아가는 스릴러로 로자먼드 파이크, 벤 애플릭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나를 찾아줘 Gone Girl, 2014

나를 찾아줘 우리부부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커플’이었다. 그날, 아내가 사라지기 전까지…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살아가는 완벽한 커플 닉&에이미. 결혼 5주년 기념일 아침, 에이미

kdrad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