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 타임 In Time, 2011

더안 2023. 3. 27. 20:50
반응형

 

 
인 타임
커피 4분.. 버스요금 2시간.. 스포츠카 59년.. 시간이 화폐인 충격적 미래! 근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잔여 시간 1년을 제공받는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버스를 타고, 집세를 내는 등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지불한다. 하지만 가진 시간을 다 써버려 시계가 ‘0’ 이 되는 순간,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때문에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갖고 영생을 누릴 수 있는 반면,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노동으로 사거나, 누군가에게 빌리거나, 그도 아니면 훔쳐야만 한다. 돈으로 거래되는 인간의 수명! “살고 싶다면, 시간을 훔쳐라!!”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매일 아침 자신의 남은 시간을 보며 충분한 양의 시간을 벌지 못하면, 더는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눈을 뜬다. 그러던 어느 날, 수천 년을 살 수 있는 헤밀턴이란 남자를 위험에서 구해준 윌은 그에게서 소수의 영생을 위해 다수가 죽어야 하는 현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되지만, 그 남자가 100년의 시간을 물려주고 시체로 발견되면서 졸지에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다. 사람들의 눈을 피해 부자들만이 모여 사는 ‘뉴 그린위치’로 잠입한 그는 끈질긴 타임 키퍼 레온(킬리언 머피)의 추적으로 체포될 위기를 맞지만, 와이스 금융사의 회장 딸인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인질로 삼아 간신히 탈출한다. 이때부터 윌은 실비아와 함께 누명을 벗고 전세계를 통제하는 시스템의 비밀을 파헤치려 하는데…
평점
7.3 (2011.10.27 개봉)
감독
앤드류 니콜
출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킬리언 머피, 샤일로 우스트월드, 자니 갈렉키, 콜린 맥거크, 올리비아 와일드, 윌 해리스, 마이클 윌리엄 프리먼, 제시 소퍼, 아론 페릴로, 닉 라샤웨이, 윌 펠츠, 레이 산티아고, 맷 보머, 쥘레카 실버, 로라 애슐리 사무엘스, 알렉스 페티퍼, 브렌단 밀러, 라 몬드 바이어드, 폴 데이빗 스토리, 야야 다코스타, 맥시밀리언 오신스키, 블레이크 셸든, 콜린스 페니, 토비 헤밍웨이, 멜리사 오드웨이, 압히 신하, 이튼 펙, 제르마노 사르딘하, 엠마 피츠패트릭, 시마 라자르, 아담 자말 크레이그, 빈센트 카세이저, 앤드리어스 위갠드, 벨라 헤스코트, 사샤 피보바로바, 루이스 차베즈, 어거스트 이머슨, 캐시 바론, 크리스 램시, 스털링 설리먼, 레이첼 로버츠, 크리스티안 카스텔라노스, 제프 스타론, 드류 제임스, 제시카 파커 케네디, 매트 오리어리, 트레버 오브라이언, 페이 킹슬리, 크리스토퍼 히긴스

인 타임 In Time, 2011

인타임

 

'인 타임'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In Time'은 2011년에 개봉한 미국 SF 액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배경은 미래 지구인데, 사람들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1년씩 시간이 주어지며 시간이 다 되면 죽게 됩니다. 이 시간을 벌어서 더 삶을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서로 시간을 거래합니다. 주인공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시간 부족으로 죽임이 머지않은 상황에서 영생의 비밀을 알게 되고,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를 만나게 되고, 서로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반란을 일으키는 이야기입니다. 강력한 액션과 SF적 요소를 가미한 이 영화는 당시 인기가 많았던 저스틴 팀버레이크, 아만다 사이드프리, 킬러언 머피 등의 출영으로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영화 'In Time'은 평론가들과 관객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한 작품입니다. Rotten Tomatoes에서는 36%의 낮은 평점을 받았지만, IMDb에서는 6.7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평점은 7.4점으로 평론가들보다는 관객에게 더 좋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독특한 설정으로 주목 받았지만, 전개나 캐릭터에서 아쉬움을 느끼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영화의 주제 

인간들의 나이와 생명을 나타내는 시간이 통화의 형태로 사용되며, 부자들은 시간이 풍부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시간이 부족하여 일종의 노예처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에 대한 반란을 그린 영화는 주인공 윌이 불평등한 시스템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가 전개되며 시간이라는 가치의 불평등, 사회 구조에 대한 비판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감상포이트

1. 독특한 배경 설정: 시간이 돈이 되는 사회, 인간들이 모든 일정 시간만큼 살 수 있으며, 시간을 얻기 위해 일을 해야 하는 배경을 설정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영화의 신선함을 더하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2. 사회 비판적 시각: 현실 사회의 부조를 비판하듯 시간이 돈이 된 사회에서 부자가 시간을 무한히 가지고 있지만, 가난한 이들은 자신의 생명까지 걸고 시간을 구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영화를 통해 강력하게 보여지며 우리에게 공감을 만들어냅니다. 

 

3. 로맨스: 가난한 주인공 윌과 시간을 무한히 가진 부자 실비아의 로맨스가 나옵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로맨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인 타임'이 좋았다면 추천하는 영화 

 

1. 가타카(Gattaca) -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DNA 기술이 발달하고 그로 인해 태어날 때부터 우월한 DNA로 결정된 운명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의 이야기. 

 

가타카 Gattaca, 1998

가타카 가타카의 주인공 빈센트는 자연이 섭리에 의해 태어난 인간이다. 반면 그의 동생 안톤은 유전자의 선택으로 태어났다. 빈센트는 약하고 병에 잘 걸리며 유전자적 열성인 근시이다. 빈센

kdradra.tistory.com

 

2. 컨트롤러(The Adjustment Bureau) - 운명론적 요소가 포함된 SF로맨스 영화입니다. 정치인 데이비드와 엘리스 사이의 사랑과 운명을 그리는 영화입니다. 

 

컨트롤러 The Adjustment Bureau, 2011

컨트롤러 계획된 사랑, 조작된 운명 이제 그가 모든 것을 되돌린다!! 브루클린 빈민가 출신이지만 강직한 성격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얻고 있는 하원의원 데이빗 노리스(맷 데이먼)는 상원 의원

kdradra.tistory.com

 

3. 아일랜드(The Island) - 인간 복제 기술같은 생명공학 기술이 개발된 미래사회를 배경으로 인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영화입니다. 

 

4. 엘리시움(Elysium) -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버러진 지구와 선택받은 1%가 사는 엘리시움을 보여주며 통제하는 자와 그것을 깨려는 자의 이야기를 다룬 SF액션 영화로 '맷 데이먼'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엘리시움 Elysium, 2013

엘리시움 하나의 인류, 두 개의 세상 서기 2154년 버려진 지구에 사는 사람들은 가난, 전쟁, 질병이 없는 선택받은 1% 세상 엘리시움으로의 이주를 꿈꾼다. 자신의 생존과 모두의 미래를 위해 우주

kdradra.tistory.com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로저 Closer, 2005  (2) 2023.03.29
가타카 Gattaca, 1998  (3) 2023.03.28
파리의 딜릴리 Dilili in Paris, 2019  (0) 2023.03.27
레이니 데이 인 뉴욕 Rainy Day in New York, 2019  (0) 2023.03.27
그래비티 Gravity, 2013  (2) 2023.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