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22년 12월 공개] 기예르모 델 토르 '피노키오' 넷플릭스 공개

더안 2022. 9. 25. 16:49
반응형

# 소설가이자 영화감독 '기예르모 델 토르'

판타지 영화나 소설을 좋아하지 않더라고 '기예르모 델 토르'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천재적인 상상력과 영화 연출에서 보여주는 그의 기괴함은 전 세계의 많은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나 역시 그의 영화뿐 아니라 많은 소설들을 다양하게 봤던 시절이 있었다.

# 기괴하고 아름다운 그의 영화들

'판의 미로'가 개봉 당시 한국에서 어린이 영화처럼 홍보한 탓에 엄마의 손을 잡고 갔던 어린이들이 기겁하고 나왔다는 썰이 있었다. 바로 그 영화의 감독이 '기예르모 델 토르' 이다.

우리가 가장 많이 알 수 있는 영화는 '셰이프 오브 워터' 일 것이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소외된 계층에 대한 표현 그리고 비판적인 시선 그리고 그래픽까지 그 해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미술상, 음악상까지 타면서 우리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영화이다. 그리고 이 유니크한 스타일의 감독의 새로운 영화가 [피노키오]가 넷플릭스를 통해서 공개된다.

# 기예르모 델 토르 '피노키오' 12월 9일 공개

최근 디즈니에서 '피노키오'를 공개한 것이 별로 화제가 되지 않았지만 '기예르모 델 토르'의 피노키오와 비교나 될까? 실제 살아있는 소년이 되고 싶어하는 꼭두각시 피노키오에 관한 고전적인 동화를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영화로 12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 카를로 클로디의 '피노키오'

기예르모 델 토르 와 마크 구스타프슨이 감독을 맡은 이 번 영화는 '이완 맥그리거'가 크리켓으로 '데이비드 브래들리'가 제페토로 '그레고리 만'이 피노키오의 성우를 맡았다. 그리고 9월 '피노키오'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공식 예고편은 넷플릭스 코리아를 통해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