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Bravo, My Life - 에릭남/봄여름가을겨울

더안 2022. 10. 4. 22:20
반응형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Bravo, My Life - 에릭남/봄여름가을겨울

 

 

#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나영석PD와 항상 함께 한 이우정 작가의 드라마 시리즈 중 하나이며, 방영당시 11.2%라는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화제성도 있었던 드라마입니다. 성실하고 노력의 끝판왕인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가 어떤 사고로 감빵에 들어가면서 감빵 있는 범죄자들의 삶과 얽히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들이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줬던 드라마입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길 보시길 추천합니다.

 

 

# 밴드 <봄여름가을겨울>

1986년에 결성된 밴드로 결성 초기엔 5인조로 이루어졌습니다. 추후엔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김종진과 전태관, 2인조 밴드로 재편하여 활동중이죠. [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밴드 이름은 김현식 1집 앨범에 수록된 곡이 었던 제목을 가져와 지어준 것이라고 하네요.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Bravo, my life] 외에도 [어떤 이의 꿈], [10년전의 일기를 꺼내어] 등 많은 노래들이 사랑을 받았습니다. 

 

# Bravo, My Life 

'봄여름가을겨울'의 7번째 정규 앨범에 실린 곡입니다. 타이틀 곡이었고 2017년에 드라마 [김과장]의 OST에도 사용되었으며, 제가 소개하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에릭 남'의 목소리의 [Bravo, My life]가 사용되었습니다. 앨범 발매 당시에도 각종 순위에서 1위를 하며 인기를 끌었던 곡입니다.

 

 

 

# 가사 

해 저문 어느 오후

집으로 향한 걸음 뒤엔

서툴게 살아왔던

후회로 가득한 지난 날

그리 좋지는 않지만

그리 나쁜 것만도 아니었어

석양도 없는 저녁

내일 하루도 흐리겠지

힘든 일도 있지

드넓은 세상 살다보면

하지만 앞으로 나가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내일은 더 낫겠지

그런 작은 희망 하나로

사랑할 수 있다면

힘든 1년도 버틸 거야

일어나 앞으로 나가

네가 가는 곳이 길이다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살아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고개들어 하늘을 봐

창공을 가르는 새들

너의 어깨에 잠자고 있는

아름다운 날개를 펼쳐라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