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뉴욕의 눈부신 상류층, 누구나 비밀은 있다 '가십 걸 Gossip Girl, 2007 ~ 2012 '

더안 2023. 8. 14. 09:36
반응형

가십 걸 Gossip Girl, 2007 ~ 2012 - 개인 평점 7.2/10점 

가십 걸

 

'가십 걸'은 어떤 드라마인가

드라마 '가십 걸'은 2007년부터 2012년까지 미국의 The CW에서 방영된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이 드라마는 미국의 상류층 청소년들의 생활, 사랑, 욕망, 우정을 다루면서 그들의 역동적인 일상과 비밀스러운 사건들을 그립니다. 방영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2020년에 리부트 되어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뉴욕의 고급 사회계를 배경으로 상류층의 청소들의 삶과 사랑, 우정, 그리고 비밀을 다루고 있는 이 드라마는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하며, 여러 주요 등장인물들의 관계와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Gossip Girl'은 패션, 스타일, 사랑, 우정, 비밀, 우정, 스캔들 등 다양한 요소를 가미하며 미국 상류 사회의 라이프 스타일을 풍부하게 보여줬던 드라마입니다.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인 이야기와 캐릭터를 보여주며 사회적 현실과 인간 심리를 잘 표현했습니다. 또한 지금은 유명한 배우들의 젊은 시절과 패션을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현재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 대한 평가

IMDb에서는 7.4/10점을 기록하였으며, Rotten Tomatoes에서는 신선도 84%와 관객 평점 79%를 받았습니다. Metacritic에서는 53/100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평론가들은 드라마 시리즈의 전체적인 스토리텔링, 등장인물들의 발전, 시대적인 배경 등을 칭찬하면서도, 예측 가능한 플롯 또는 일부 인물의 행동에 대한 논란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관객들은 주로 드라마의 스릴과 로맨스 요소, 패션과 뉴욕 상류층의 문화에 대한 흥미를 재미 요소로 꼽았지만, 중간부터 후반으로 갈수록 플롯의 복잡해지고, 개연성에 대한 의문이 커진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가십 걸'은 사람들 사이에서 다양한 평가를 받았으며, 취향에 따라 아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장르입니다. 

 

 

 

반응형

 

드라마의 캐릭터 특징

Serena van der Woodsen (세레나 반 더 우드슨): 미모와 사교적인 성격으로 주목받는 소셜 아이콘. 사랑스럽고 자유로운 성격으로 친구들과의 관계와 로맨스를 중시하며 감정 기복이 있는 성격이며 블레이크 라이블리가 역할을 맡았습니다. 

Blair Waldorf (블레어 월더프): 지적이고 야망찬 스타일 아이콘. 사교적이며 상류층 문화에 뿌리를 둔 신념을 갖고 있습니다. 로맨스와 사회적 지위에 민감한 면이 있습니다.

Chuck Bass (척 배스): 부유한 가문 출신으로 지배적인 매력을 지닌 인물. 약간 음모적이고 복잡한 성격으로 무거운 과거를 가지고 있으며, 나중에 성장과 변화를 보여줍니다.

Nate Archibald (네이트 아치볼드): 훌륭한 외모와 온화한 성격으로 인기를 끌어냅니다. 선량하고 정의로운 면이 있지만, 자신의 이야기를 찾는 과정에서 갈등을 겪기도 합니다.

Dan Humphrey (댄 험프리): 보통의 가난한 가정에서 왔으며,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작가 지망생. 현실적이고 진지한 성격으로 주변 상황을 감지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Jenny Humphrey (제니 험프리):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싶어 하는 젊은 소녀. 패션과 세상의 매력에 끌리며 성장과 자기 발견의 과정을 겪습니다.

 

 

 

반응형

 

드라마의 메시지

드라마 "Gossip Girl"은 사회적 압박과 자아 정체성, 인간관계의 복잡성과 소셜 미디어의 영향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과 인생의 본질적인 가치를 탐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각자의 길을 찾아가며 현실과 허상 사이의 균형을 찾는 중요성과 자기 자신을 찾는 여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드라마의 감상포인트

상류층 문화와 패션: 드라마는 뉴욕의 상류층 문화와 패션을 다양하게 보여줍니다. 주인공들이 입는 화려한 의상과 엘리트 고등학교에서의 특별한 사회적 행사들이 시청자들에게 화려하고 흥미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인간관계의 다양성: 주인공들의 다양한 인간관계를 살펴보면서 각 캐릭터들의 성장과 갈등, 로맨스, 우정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비밀과 스캔들: 가십 걸 블로그를 통해 드러나는 주인공들의 비밀과 스캔들이 어떻게 그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지 주목합니다.

자아 발견과 성장: 주인공들의 자아 발견과 성장 과정을 따라가면서, 실패와 성공, 사랑과 상실에 대한 교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현실의 간극: 가십 걸 블로그를 통해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과 현실의 간극이 어떻게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합니다.


 

반응형

 

'가십 걸'이 좋았다면 추천하는 드라마

 

90210 - 엘리트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친구들 간의 관계와 성장을 그리며 상류층 문화와 로맨스를 보여줍니다. 

 

프리티 리틀 라이어스(Pretty Little Liars) -  비밀과 스릴을 다루는 드라마로, 다섯 친구들의 비밀과 추리가 중심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역할과 비밀스러운 사건이 주요 테마입니다. 

 

The OC -  뉴포트 비치의 붕유한 사회와 청소년들의 야기를 다루는 드라마로, 미스터리, 로맨스, 가족 간의 관계를 다룹니다. 

 

원 트리 힐(One Tree Hill) - 친구들 간의 우정, 로맨스, 가족 문제를 다루는 드라마로, 청소년들의 성장과 인생의 어려움을 다양한 각도에서 다룹니다. 

 

도슨의 청춘일기(Dawson's Creek) - 소년들과 소녀들의 인생과 로맨스를 중심으로 다루는 드라마로, 감성적인 이야기와 친구들 간의 관계가 주요 특징입니다. 

 

리버데일(Riverdale) -  아치 코믹스의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로, 미스터리, 로맨스, 인간관계가 복합적으로 다루어집니다. 

 

개인 평점 7.2/10점

처음 가'십 걸'을 봤을 때를 생각한다면 더 높은 점수를 줬겠지만, 워낙 오래된 드라마이기도 하고 가십 걸 이후 이런 드라마들이 우후죽순 나와서 지금 다시 본다면 너무 뻔한 내용과 설정들에서 기시감이 들 것도 같다. 이런 드라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이  '비버리힐즈의 아이들'이나 '가십 걸'이 아닐까 싶다. 국내 드라마였던 '상속자들'도 이와 같은 부류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지금 이 드라마를 평가한다면 7.2점을 주고 싶다. 그러나 이런 상류층 청소년을 다룬 드라마 중에서는 단연 이 드라마가 최고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보지 않았다면 추천하고 싶은 드라마이다.  XOXO 

반응형